CAPAIGN Main

중국발 여론조작의혹, 차이나게이트 즉각 조사하라! – 3월 6일 고발 기자회견

‘행동하는 자유시민’은 우리나라 청와대 민원을 조작한 조선족 댓글부대 불상자 다수에 대하여 기자회견을 갖고 당일 오후 4시에 고발을 진행하였습니다.

□ 일시 및 장소: 2020년 3월 6일 (금) 오후 2시 국회 정론관

□ 안녕하십니까, 행동하는 자유시민(공동대표 양주상, 백승재, 박휘락, 홍세욱, 이정훈)은 자유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해 출범한 약 2500여 명의 회원이 있는 정치시민단체입니다. 행동하는 자유시민 법률지원단은 정치시민단체인 행동하는 자유시민을 법적으로 조력하기 위하여 설립된 단체입니다.

□ 행동하는 자유시민 법률지원단은 소위 차이나게이트 관련자를 컴퓨터등장애업무방해죄로 고발하며, 조속한 수사를 강력하게 촉구합니다.

□ 국내에서 유학중인 조선족 유학생들로 구성된 조선족 댓글부대가 한국의 모든 여론을 조작하고 있고 그들이 선동하는 글에 우리 국민들이 세뇌당하고 있다는 글이 한 인터넷커뮤니티 사이트에 게시되자 소위 “조선족게이트”가 촉발되었습니다.

□ 문재인의 친중정책에 분노를 느껴 문재인을 탄핵하자는 누리꾼이 늘어나는 추세에 있었으나 그 와중 난데없이 문재인 대통령을 응원하는 청원과 함께 지지 댓글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났습니다.

□ 문재인 대통령을 응원하는 글의 작성자가 중국인 아이디임을 확인한 누리꾼이 문재인 대통령을 지지하는 청원 글이라며 가짜 링크를 만들어 반공산주의 정보 사이트를 연결하게 하자 어눌한 한국어로 접속기록을 삭제해 달라는 등의 글이 쇄도하기 시작하였습니다.

□ 수년전부터 트위터에서 적극적으로 민주당과 문재인 정부를 옹호하는 댓글을 달던 “김겨쿨”이라는 누리꾼이 해당 링크를 스팸으로 신고차단 꼭 해달라고 하더니 돌연 계정을 비공개로 전환하고 계정을 삭제한 뒤 잠적하자 의혹은 커졌고, 문재인 대통령을 응원한다는 청원 페이지에 중국발 트래픽이 285%p의 비정상적인 수치로 급상승한 사실도 댓글을 조작한다는 의혹에 기름을 붓는 격이 되고 말았습니다.

□ 또한, 3월 2일 있었던 ‘신천지 이만희 기자회견’에서 총회장 이만희가 차고 나온 ‘박근혜 시계’를 놓고 일부 네티즌이 인터넷 용어인 소위 ‘좌표’를 찍으며 ‘선플 추천’과 ‘악플 비추’를 지시하는 모습이 포착됐다는 기사도 나왔습니다.

□ 중국의 댓글 조작단은 이미 홍콩과 대만에서도 지방선거에 개입하고 정치자금을 지원하거나 온라인부대를 조직적으로 운영하였음이 폭로된 바 있습니다. 이들이 홍콩과 대만에 대한 중국화가 실패하자 대한민국을 중국화 시키고 있다는 의혹이 점점 증폭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 청와대는 이틀 만에 100만명의 동의를 받은‘문재인 대통령님을 응원합니다’라는 청와대 국민청원에 조선족들이 조직적 개입하였는지 수사하라는 청원이 올라오자 접속자의 96.8%가 국내에서 유입됐고 중국은 0.06%에 불과하다며 이례적으로 청원 3일만에 신속하게 차이나게이트를 가짜뉴스로 일축했습니다. 그러나 댓글 조작단은 외국에서 거주하는 것이 아니라 국내에서 댓글부대를 운영하고 있거나 가상아이피로 접속한 지역을 조작할 수 있다는 점에서 단순히 접속국가의 비율만으로 의혹이 해소되었다며 넘어 갈 문제가 아닙니다.

□ 우리의 목소리가 진실하게 울려 퍼져야 할 공간을 중국인이 차지하여 우리의 눈과 귀를 틀어막고 여론을 조작한다면 무엇이 대한민국 국민들의 진심어린 마음인지 알 수 없게 됩니다. 이는 국가주권에도 결국 영향을 미치므로 결코 좌시할 수 없는 문제입니다. 그럼에도 모든 것이 아직은 의혹으로만 남아 있습니다. 따라서 적극적이고 신속한 수사로 인해 모든 의혹을 해소하여 주실 것을 강력하게 요청합니다.

2020년 3월 6일 

행동하는자유시민 , 행동하는자유시민 법률지원단

Related Posts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