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장출마 이언주TV 정치분야

태평양 중심도시 만들 것 – 이언주

이언주 부산시장 출마... “태평양 중심도시 만들 것”

국민의힘 이언주 전 의원은 17일 부산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이 전 의원은 이날 부산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기자 회견을 열고 “글로벌 경제 시장으로서 부산을 초일류 도시로 우뚝 세우겠다”고 했다.

그는 “태평양을 향해 있는 내고향 부산을 ‘태평양 도시국가’로 발전시키겠다”며 “시장이 되면 무엇보다도 우선 코로나 재난 상황을 극복하는데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했다.

해운대-마린시티

그는 물류 허브 가덕신공항 완성으로 산업 경쟁력 강화, 스마트업 허브-스타트업 증권 거래소 건립, 글로벌 문화 융합도시, 해상 신도시 조성으로 조선업 활성화 등을 공약했다. 또 월 100만원의 긴급 소득 보장 제도 시행, 공공기관 소유 부동산 반값 임대료 시행, 자율적 방역 강화로 제한적 경제 활동 허용 등도 약속했다.

이 전 의원은 “이번 선거는 오거돈 전 시장의 권력형 성범죄 등의 책임을 묻는 선거가 돼야 한다”면서 “이번 보궐선거를 통해 국민의힘 리더십의 세대 교체를 이루고 정권 교체의 동력을 마련하겠다”고 했다.

문재인 정부에 대해서는 “최근 검찰 개혁을 빙자해 검찰을 장악하고 민주주의를 파괴하고 있다. 각종 경제 실정으로 민생은 이미 파탄났고, 자랑하던 K방역조차도 백신 확보 실패와 확진자 급증 등으로 재점검이 필요해졌다”면서 “이번 보궐선거에서 반드시 승리하겠다”고 했다.

Related Posts

댓글 남기기